카테고리 없음

[연어 그라탕_Salmon Gratin]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MichelleSpoon 2014. 2. 6. 05:21

 

 

 

<살몬 그라탕_Salmon Gratin>

 

 

 

 

 

[연어 그라탕_Salmon Gratin]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어느 부모나 아이들 문제에는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친구들 모임에서 답답한 마음에 한 이야기를 충고를 해준답시고 속을 긁어 버리면 며칠동안 잠이 안올 정도로 분하다. 모임이 끝나고 친한 몇몇이서 가까운 곳에서 커피 한잔 하기로 하였다.

 

"우리 아이가 입은 티셔츠가 문제가 있었는지 학교에서 오라고 하네요. 미국이 다르긴 많이 다르네요." 한국에서 온지 얼마 되지 않은 지니가 하소연을 한다.

"당연히 지니씨 아이가 잘 못을 한거죠." 하고 까칠한 크리스틴이 이야기를 하니 모임은 엉망이 되어 버렸다.

 

"하하하~ 그러게요. 미국과 문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잘 모른 우리 잘못이죠." 통큰 지니가 웃어 넘겨버리려고 한다.

"이런 것은 부모에게 더 큰 책임이 있습니다. 부모님들을 교육시키는 곳이 있으니 그 곳에 한번 가보세요."

 

이 정도면 충고라기 보다는 싸워 보자는 이야기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화통한 지니라도 이 정도면 참고 지나갈 수가 없다. 지니는 얼굴이 벌개지더니 핸드백을 들고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나가 버린다. 모두들 불쾌한 표정으로 크리스틴에게 한마디씩 하고는 나가 버리고 모임도 깨져 버렸다. 그 날 저녁 지니에게 전화가 왔는데 울먹울먹하는 목소리를 들으니 나까지 마음이 안 좋아진다.

 

"다시는 크리스틴 나오는 자리에는 부르지 않을께. 내가 괜히 미안해 진다. 내일 저녁에 시원하게 맥주 한잔하고 풀어 버리자."

매콤한 골뱅이 무침에 시원한 맥주 한잔하고 나니 지니도 조금은 마음이 풀리는 것 같다. 나이가 들수록 말은 줄이고 주머니는 열라고 했다는데 하지 말아야 할 말은 늘고 주머니는 닫는 분도 있는 것 같다.

 

 

 

 

 

 

 

 

 

맛있는 재료

 

 

연어 Salmon_1파운드, 마카로니 Maccaroni_1/3컵, 양파 onion_1개

 

우유 Milk_1컵, 헤비 크림 Heavy Cream_1/2컵, 밀가루 Flour_3큰술

 

버터 Butter_2큰술, 치킨 베이스 Chicken Base_2작은술, 파마산 치즈 Parmesan Cheese_필요량

 

소금과 후추 Salt & Pepper_필요량

 

 

 

 

 

 

 

 

 

 

만들기

 

 

1_분량의 연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레몬즙,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 놓는다.

 

2_양파는 잘게 썰어 준비하고 마카로니도 미리 삶아 준비 한다.

 

3_냄비에 분량의 헤비 크림과 우유를 넣고 잘 섞는다.

섞어 놓은 헤비 크림과 우유에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 멍울이 생기지 않게 잘 풀어 준다.

 

4_냄비를 약한 불에 올리고 분량의 치킨 베이스를 넣는다.

약한 불에 재료가 걸쭉해질 때 까지 저어가며 천천히 끓여 소스를 완성한다.

 

5_달구어진 팬에 분량의 버터를 넣고 준비한 양파를 볶는다.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으면 밑간 해놓은 연어를 넣고 다시 볶아 준다.

 

6_연어와 양파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삶아 놓았던 마카로니를 넣고 잘 섞는다.

 

7_준비한 그라탕 용기에 버터를 바르고 준비한 재료를 넉넉히 담는다.

 

8_그 위에 치즈를 넉넉히 얹어서 섭씨 200도에서 20~30분 정도 구워 완성한다.

 

 

치즈가 넉넉히 들어간 그라탕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노릇하게 구워진 '연어 그라탕'은 마카로니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부드러운 연어와 고소한 크림소스는 잘 맞으면서도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

이런 특징 때문에 매운 맛을 싫어하는 아이들 간식으로는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 중에 하나이다.

 

 

 

 

 

<살몬 그라탕_Salmon Gratin>

 

 

 

 

 

 

훈제 연어를 사서 만들어도 무관하지만 아무래도 신선한 연어가 맛은 더 있을 것 같다.

허지만 연어 특유의 비린 맛이 날 수 있으니 고를 때 부터 주의하여야 한다.

 

연어를 장만하기 전에 키친 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깨끗이 제거하고 손질하여야 한다.

이렇게 손질한 연어는 충분히 밑간을 해서 잡냄새만 없애면 맛있는 연어를 즐길 수 있다.

 

한참 성장기에 아이들은 집에 오기가 무섭게 냉장고로 달려 간다.

눈에 띄는 대로 인스턴트 식품을 먹다 보면 건강에도 도움이 안되고 비만으로 연결되기 쉽다.

 

이럴 때 간단하게 '연어 그라탕'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엄마의 정성으로 만든 고소한 '연어 그라탕'은 맛도 좋고 엄마의 사랑까지 느낄 수 있다. 

 

 

 

 

맛있는 레시피와 맛집이 궁금하세요??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살몬 그라탕_Salmon Gratin>

 

 

 

<살몬 그라탕_Salmon Gratin>

 

 

 

<살몬 그라탕_Salmon Grat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