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돼지고기 된장구이] 한국인 입에 착착 붙는 바로 그 맛!!

MichelleSpoon 2014. 8. 16. 07:59

 

.

.

<돼지고기 된장구이>

.

.

.

.

[돼지고기 된장구이] 한국인 입에 착착 붙는 바로 그 맛!!

.

.

한국 마켓에서 장을 보고 돌아오는 길인데 졸음을 참기가 쉽지 않았다. 커피도 마시면서 어찌어찌 집 근처까지 왔는데 순식간에 졸았던 모양이다. 눈을 떠보니 내차가 세워 놓은 차쪽으로 돌진을 하고 있었다. '쾅'하는 소리와 함께 갓길에 세워 놓은 차 두대를 밖고 에어백까지 터지니 동네가 난리가 났다. 겨우 정신을 차리고 차 밖으로 나오니 동네 사람들이 20~30명은 족히 몰려 나온 것 같다. 사고를 낸 곳은 어이없게도 바로 집 앞이어서 소식을 들은 남편까지 뛰어 나왔다.

.

그리고는 경찰차, 소방차까지 사이렌을 울리고 달려 오니 그야말로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다. 내차는 형편없이 부서지고 에어백까지 터졌는데도 다행이도 다친 사람도 없고 나도 멀쩡하다. 응급대원이 혈압까지 재고 이것저것 체크를 해보더니 큰 이상이 없는 것 같다고 돌아갔다. 내 차도 견인을 시키고 그 와중에 남편과 나는 주위 청소까지 다 하고는 집을 돌아왔다. 집으로 돌아오니 이제서야 울음이 난다.

.

그 후로는 자동차를 렌트하고 물리 치료도 받았는데 그래도 크게 다치지 않은 것이 다행이다. 자동차 가격을 정산해서 체크가 오니 새차를 구입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와중에도 새로 차를 산다니 남편은 신이 나서 인터넷을 서칭한다. 그리고 저녁 식탁에만 앉으면 이차를 살까 저차를 살까 궁시렁 거리는데 슬슬 미운 털이 박이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자기만 운전을 한다고 투덜대니 제대로 걸렸다 싶다.

.

"마누라가 죽을 뻔 한 돈으로 새차를 사는 것이 그렇게 즐거우세요??" 하니 짐짓 심각한 얼굴을 지으면서 변명을 한다.

"무슨 소리야. 사고난 후로 같은 모델의 차만 보면 신경질이 나는데 그런 소리하면 섭섭하지." 말만 그렇게 하지 새차를 구입하자 입이 귀까지 걸렸다.

.

"새차 길도 들일 겸 해서 라스베가스 한번 갔다 와야지??"

"당신은 마누라 사고난게 그렇게 즐거운 일이야?? 별 어처구니 없는 소리를 다 듣겠네. 마누라가 죽거나 말거나 당신이나 갔다와!!" 결국 참다 못해 소리를 빽 지르니 어디론가 바람과 함께 사라져버렸다.

.

.

.

.

.

.

.

맛있는 재료

.

.

돼지고기 목살 Pork _ 1파운드, 된장 Soy Sauce Paste _ 1큰술,

.

간장 Soy Sauce _ 1큰술, 물엿 Starch Syrup _ 1큰술,

.

다진 마늘 Garlic _ 1작은술, 생강즙 Ginger Juice _ 1작은술,

.

후추 Black Pepper _ 약간

.

.

.

.


.

.

.

미나리 무침

.

재료_대추 5개, 미나리 2단, 설탕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양파즙 1큰술, 들기름 약간, 참기름 약간

.

.

1_미나리는 개끗이 씻어 다듬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

2_믹싱 볼에 분량의 대추, 미나리, 설탕, 식초, 양파즙,

들기름, 참기름을 잘 섞어 양념장을 완성한다.

.

3_미나리가 숨이 죽기 전에 만들어 놓은 양념과 잘 섞어 <미나리무침>을 완성한다.

.

 .

.

.

.

.

.

.

.

만들기

.

.

1_분량의 된장, 간장, 물엿, 다진 마늘, 생강즙, 후추를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

2_믹싱 볼에 양념장을 넣고 준비한 <돼지고기 목살>을 넣은 후

조물조물 무친 후 1시간 정도 냉장고에 재워둔다.

.

3_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재워 놓은 돼지고기를 중간불에 노릇하게 구워낸다.

.

4_준비한 접시에 돼지고기를 담고 그 옆에 <미나리무침>을 얹어 완성한다.

.

.

미나리는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 줘서 고기와 같이 먹었을 때 좋다고 한다.

미나리가 몸에 좋은 채소인줄은 알지만 잘 먹게 되지는 않는 것 같다.

.

.

.

.

<돼지고기 된장구이>

.

.

.

.

.

돼지고기와 <미나리무침>은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그 동안은 돼지고기를 구우면 상추와 깻잎과 함께 먹었는 <미나리무침>으로 바꾸니 의외로 손님들이 좋아한다.

.

접시에 돼지고리를 놓고 그 위에 <미나리무침> 얹어서 먹으면 돼지고기의 고소함과 미나리의 향긋함까지 느껴져 좋다.

<미나리무침>은 돼지고기 뿐 만 아니라 파크에서 바베큐 파티를 할 때면 커다란 볼에 무쳐가면 모두 좋아한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돼지고기 된장구이>

.

.

.

<돼지고기 된장구이>

.

.

.

<돼지고기 된장구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