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닭날개 오븐구이>
.
.
.
.
[닭날개 오븐구이] 파티음식으로 이만한게 없죠.
.
.
한국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카페**>이 뉴욕이 진출하였다면서 대대적인 선전을 했다. 한국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던 <카페**>은 유명 여배우가 LA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주목을 끌었다. 그 후로 LA 코리아타운에 매장을 열었고 멀지 않아 뉴욕에도 오픈을 하면서 미국에서 승승장구하는 것 처럼 보였다.
.
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들려온 소식은 줄소송을 당하고 있다는 것 이다. 뉴욕에서 2개 매장을 운영했던 한국인 부부는 <카페**> 측에 속았다면 2백만 달러 소송을 제기했다. 복잡한 이야기이지만 한국인 부부는 뉴욕에 매장을 내면 대박을 칠수 있다는 달콤한 말에 속아 오픈을 하였다. 그런데 대박은 커녕 매달 매달 엄청난 적자에 시달렸다. 한국인 부부가 알아보니 <카페**> 미주법인은 흑자는 커녕 4년간 130억원의 적자를 보고 있었다.
.
뿐만 아니라 LA 코리아 타운에 5개 매장을 동시에 오픈하면서 기세를 떨쳤던 <T 커피전문점>도 예외는 아니다. 시작부터 실적부진과 부실 경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한인들이 모이는 유명 쇼핑몰에 있던 매장도 철수하고 건너편 매장도 절반으로 축소했다. 한국에서 사장이 경비원을 폭행해서 갑질논란으로 시끄러웠던 <M 피자전문점>도 다르지 않다. M피자 <미주 법인>의 달콤한 말에 속아 오픈한 A씨는 매달 누적되는 적자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다. 견디다 못해 얼마전 M피자 <미주 법인>과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 프랜차이즈 <미주 법인>과 대리점 간에 소송이 줄을 있는데도 한국 매장 미국 오픈은 한동안 계속 될 것 같다. 허지만 이미 진출했던 한국 프랜차이즈들이 규모가 적어서 실패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미국 진출이 만만하지 않은 이유는 문화적 차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 프랜차이즈를 미국에서 하려면 꼭 확인해 볼 부분이 있는데 바로 법률적인 것 이다. 대부분 한국 프랜차이즈 본사사 가주 프랜차이즈 법을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는 미국 사정을 모른다고 입지선정에서 불이익을 보기도 하고 현지화되지 않은 메뉴로 실패를 하기도 하니 그야말로 산넘어 산이라는 생각이 든다.
.
.
.
.
.
.
.
.
맛있는 재료
.
치킨 윙 Chicken Wings _ 2파운드
.
.
시즈닝 Seasonning
.
간장 Soy Sauce _ 2큰술, 케쳡 Ketchup _ 3큰술,
스위트 칠리 소스 Sweet Chilli Sauce _ 3큰술, 설탕 Sugar _ 2큰술,
버터 Butter _ 1큰술, 칠리 오일 Chilli _ 1큰술, 마늘 Garlic _ 1큰술
생강 Ginger _ 1/2큰술, 고추자 Red Pepper Paste _ 1큰술
사케 Sake _ 1큰술, 소금과 후추 Salt & Pepper _ 약간
.
.
.
.
.
.
.
.
.
만들기
.
.
1_분량의 치킨 윙을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여 먹기 좋게 손질해 놓는다.
손질한 치킨 윙을 흐르는 물에 씻어 주고 준비한 소금과 우유를 잠길 정도로 넣은 후 30분 이상 재워둔다.
.
2_윙을 재워 놓는 동안 시즈닝을 만들어 놓는다.
믹싱볼에 간장, 케쳡, 칠리소스, 설탕, 버터, 일리오일, 고추장, 마늘, 생강을 넣고 잘 섞어 시즈닝을 만든다.
.
3_소금과 우유에 재워 두웠던 닭날개는 물기를 제거한다.
믹싱볼에 물기를 제거한 윙을 넣고 완성한 시즈닝을 잘 섞어서 냉장고에 넣고 5시간이상 재워둔다.
.
4_오븐을 390도로 맞추고 예열을 해 놓는다.
재워 놓았던 닭날개를 적당한 간격으로 놓고 오일을 바른 후 20~30분 정도 구워 준다.
.
5_어느정도 구워 졌으면 오븐을 열고 기름을 바른 후 뒤집어 준다.
이런 식으로 다시 20여분을 색이 날때 까지 구워 완성한다.
.
.
완성한 <닭날개 오븐구이>를 접시에 보기 좋게 담고 취향에 따라 통깨를 뿌린 후 낸다.
한국 사람이 모이는 파티라면 조금 더 매콤하게 시즈닝을 하면 더욱 좋아한다.
.
.
.
.
<닭날개 오븐구이>
.
.
.
.
.
타인종들도 같이 모이는 파티라면 홍당무나 샐러리 등을 스틱 모양으로 잘라 같이 내어도 좋다.
여기에 랜치나 스리라챠 마요 등 소스도 곁들여 내면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는 파티 음식이 된다.
.
요사이는 미국인들도 매운 음식을 즐겨 먹어서 이런 식으로 약간 매워도 별로 개의치 않는다.
간단한 맥주 파티에 <닭날개 오븐구이>은 최고 인기 메뉴 임에 확실하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닭날개 오븐구이>
.
.
.
<닭날개 오븐구이>
.
.
.
<닭날개 오븐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