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고기 맥주찜>
.
.
.
.
[소고기 맥주찜] 이 것이 진정한 명품요리이다.
.
.
"미쉘 선생님 이시죠. 저는 오렌지카운티에서 한식당을 하고 있는데 올 들어 매출이 급격하게 떨어지네요. 무슨 일인지 손님들이 줄어드는데 정신을 차릴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한번 만나서 상의 좀 드려야 될 것 같아요" 오렌지카운티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한국인 사장님들이 깊은 고민에 빠졌다. 그저 몇군데 식당을 제외하고는 손님과 매출이 동시에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외식업계에 먹구름이 끼자 식당 사장님들 한테 컨설팅 문의가 자주 들어온다.
.
"올해 들어 마켓에서 파는 식재료 값이 턱도 아니게 올랐잖아요. 손님도 줄어 드는데 마진마저 줄어드니 견딜 수가 없더라구요. 결국 음식 값을 2~3불 정도 올렸는데 손님이 뚝 끊어져 버렸어요" 메뉴 컨설팅이 밀려 든다고 마냥 좋아할 일도 아니다. 메뉴만 좋다고 해결될 상황이 아닌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다.
.
경기가 안 좋다 보니 손님들이 지갑을 닫아 버려서 외식보다는 마켓에서 장을 보아서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사람 모이는 곳은 가지 않으려구요. 하루가 멀다하고 여기저기 테러가 터지는데 사람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지 않아요" <테러리스트>들이 사람 모이는 곳을 골라 테러를 하니 웬만하면 사람 모이는 곳에는 가지 않으려고 한다. 더구나 얼마전에는 독일 맥도날드 앞에서 테러가 일어나 수많은 사람이 죽거나 다쳤다. 경기도 안좋고 테러까지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사람들을 더욱 어려운 지경으로 몰아 넣는다.
.
"솔직히 말씀 드릴께요. 경기나 테러 등에도 영향을 받지만 오렌지카운티 경우에는 꼭 그 뿐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불과 몇년 동안 오렌지카운티에 한인들을 상대로 하는 수많은 식당들이 오픈을 하였다. 전에 데니스가 있던 자리에도 LA에서 유명세를 떨치는 <함**>이라는 한식당이 오픈을 하였고 버거킹 있던 곳에는 한국 <스시> 레스토랑이 오픈하는 등 하루가 멀다하고 식당이 오픈을 한다. "얼마 후에 대형 쇼핑 몰에 한국인을 상대로 하는 수십개에 식당이 오픈하는 것 알고 계시죠? 도대체 이 동네에 한국인이 얼마나 산다고 이렇게 많은 한식당이 오픈하여도 문제가 없을 까요?" 이 곳에서 수년동안 자리를 잡아 왔던 A식당 사장님은 컨설팅을 받으려 하는 건지 하소연을 하는 건지 나를 붙잡고는 두시간째 하소연을 하고 있으니 그저 답답할 따름이다.
.
.
.
.
OC 유명 셰프 미쉘의 요리강좌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금 등록하세요~
.
.
.
맛있는 재료
.
.
소고기 Beef _ 2파운드, 포도씨 오일 Grape Seed Oil _ 4큰술,
양파 onion _ 4컵, 후추와 소금 Black Pepper & Salt _ 약간,
.
맥주 Beer _ 1캔, 물 Water _ 2컵, 비프 베이스 Beef Base _ 2큰술,
우스터소스 Worcestershire Sauce _ 1큰술, 밀가루 Flour _ 2큰술,
.
오렌지 마말레이드 Orange Mamalade _ 2큰술, 버터 Butter _ 적당량
.
.
.
.
.
.
.
.
.
만들기
.
.
1_소고기는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밑간을 해놓은 소고기에 밀가루를 골고루 묻치고 달구어진 팬에 노릇할 정도까지 지져준다.
.
2_달구어진 팬에 버터를 두르고 슬라이스한 양파를 넣고 황금색이 날 때 까지 볶아준다.
양파가 노릇해지면 다진 마늘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준다.
.
3_달구어진 팬에 구워 놓았던 소고기와 양파를 넣고 섞듯이 볶아준다.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분량의 맥주를 붓고 한소큼 끓인 후 역시 준비한 물을 붓는다.
.
4_모든 재료가 끓기 시작하면 <비프 베이스>를 넣고 1시간 이상 뭉근해 질 때 까지 끓여준다.
.
5_충분히 끓어다 싶으면 우스터소스와 오렌지 마말레이드를 간을 보아 가면 넣는다.
국물이 자작해질 때 까지 조려준 다음 <소고기 맥주찜>을 완성한다.
.
.
완성한 일본식 <소고기 맥주찜>에는 조리한 숙주와 파를 올려 같이 내어도 좋다.
그리고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양배추 샐러드>를 같이 내면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
.
.
.
<소고기 맥주찜>
.
.
.
.
.
.
일본인들이 맥주를 넣어서 <소고기찜>을 하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꼭 먹어 보아야 하는 메뉴이다.
맥주는 <소고기> 잡냄새를 없애주고 부드럽게 해주는 연육 효과도 있다.
.
이렇게 센불을 소고기를 구워 조려낸 <소고기 맥주찜>은 육즙도 그대로 살아있다.
한점을 젓가락으로 집어 맛을 보면 씹을 사이도 없이 부드럽게 입안에서 저절로 녹는 기분이다.
.
그냥 구워 먹는 것 보다는 정성이 들어가지만 이렇게 만들면 명품요리에 진수를 느낄 수 있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소고기 맥주찜>
.
.
.
<소고기 맥주찜>
.
.
.
<소고기 맥주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