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 사람들이 모여있는 타운에는 여지없이 샤브샤브 전문점이 몇개씩 있다.
한국인들이 이렇게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 것 처럼 중국 사람들은 핫팟을 사랑하는 것 같다.
.
.
.
.
.
.
.
.
.
.
[Hi Family] 시원한 두부 배추국에 칼칼한 마라 볶음.
.
Address : 944 West Foothill Boulevard. Claremont, CA 91711
Phone : (929) 625-7494
.
.
.
.
.
Hi Family는 Claremont에서는 맛있다고 입소문이 난 식당이다.
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가격이 적당하고 음식이 푸짐하기 때문이다.
.
저녁에는 항상 웨이팅인데 점심 시간이라 그런지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안으로 들어갔는데 이미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다.
.
.
.
.
제일 먼저 주문한 것이 <두부 배추국>인데 중국 음식에도 이런 종류가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같이 온 지인이 술을 좋아하는데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여지없이 여기에 와서 배추국으로 해장을 한다고 한다.
.
하여튼 자그마한 보울에 덜어서 맛을 보았는데 배추국 특유의 시원함과 두부의 담백한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몇스푼만 떠 먹어도 "어~ 시원하다" 하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두부 배추국>이다.
.
.
고추장 모양의 소스인데 맛도 거의 고추장 비슷한 맛을 낸다.
배추국에 슬쩍 풀어 먹으니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
.
.
.
절인 오이에 마늘을 과다(?)하게 넣고 무쳐낸 중국식 반찬이다.
마늘의 알싸한 맛과 아삭하게 씹히는 오이 맛에 중국 식당에 가면 무조건 주문하는 메뉴이다.
.
가끔은 여기에 스리라챠를 충분히 넣고 비벼 오이 김치같이 먹기도 한다.
.
.
.
.
.
.
Hi Family가 핫팟 전문점이기는 하지만 오늘은 <마라상궈>를 주문해 먹기로 했다.
매콤하면서도 알싸한 마라소스로 맛을 내었는데 오리지널 마라 맛을 느낄 수 있다.
.
연근이나 이런 야채와 고기, 해물을 같이 집어 먹으면 톡쏘는 맛이 일품이다.
짭짤하면서도 매콤한 맛은 술을 부르는 맛인데 지인이 어쩔 수 없이 술 한병을 주문했다.
.
네명이 같이 식사를 하면서 조금씩 나누어 마셨는데 독한 중국술이 <마라상궈> 맛을 돋아준다.
좋은 음식과 친한 지인이 있으니 자리가 즐거워 한참 이야기를 나누고 서야 일어설 수 있었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