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Pho Whittier] 따끈한 쌀국수에 반미까지 세트로 먹었습니다.

MichelleSpoon 2020. 6. 11. 06:54

 

.

.

몇년 전에 갔었던 Pho Whittier 식당을 다시 찾아 보기로 했다. 

예전에 갔을 때는 베트남 백반인 <콤탐> 맛에 반했는데 이 번에는 <반미>를 먹어 보기로 했다. 

.

Banh Mi는 프랑스 식민지였던 인도차이나 국가에서 샌드위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이다. 

한국인들 입맛에는 다른 샌드위치보다 더  끌리는 것이 베트남식 샌드위치이다. 

.

.

.

.

.

[Pho Whittier] 따끈한 쌀국수에 반미까지 세트로 먹었습니다.

.

Address : 8426 Laurel Avenue Ste D, Whittier, CA

Tel : (562) 360-1326

.

.

.

.

.

.

.

완전히 개인적인 성향이지만 다른 바게트 샌드위치보다 Banh Mi를 더 선호한다. 

바삭바삭하게 구워낸 베트남식 바게트 빵에 돼지고기, 야채, 실란트로를 얹어서 낸다. 

.

크리스피하게 부서지는 바게트 빵도 좋아하지만 달콤짭짤하게 불맛을 내어 구워낸 돼지고기도 좋다.

여기에 특이한 실란트로 향이 확실하게 베트남 Banh Mi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

.

.

.

.

Pho Whittier는 위치한 장소가 Whittier라 그런지 아시안만큼 타인종 손님들도 많이 오픈 편이다. 

<반미>를 주문하면서 쌀국수를 주문하지 않을 수 없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

뜨거운 육수에 국수를 담고 그 위에 고기와 파, 양파를 넉넉히 얹어서 낸다. 

먹기 전에 먼저 그릇을 들어 국물 맛을 보았는데 담백하면서 진한 맛이 입맛을 사로 잡는다. 

.

역시 우리 식으로 슬라이스 양파에 스리라챠을 듬뿍뿌려서 비빈 후에 뜨거운 쌀국수와 함께 먹었다. 

이렇게 먹으면 이마에서 땀이 맺히고 몸이 후끈한데 먹고 나면 사우나 끝난 것 처럼 몸이 풀리는 기분이다. 

.

.

.

.

.

.

.

<스프링 롤>도 주문했는데 다른 메뉴에 비해서는 조금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우나 해산물, 고기와 야채를 넣고 싸서 먹는 메뉴인데 이 번에는 야채가 너무 많았다. 

.

새우는 거의 씹히지 않아서 솔직히 땅콩 소스 맛으로 먹는 기분이었다. 

보통 베트남 음식은 식재료를 아끼지 않고 푸짐하게 주면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

그런데 <스프링 롤>에 야채 많이 들어간 것은 나쁘지 않았지만 속은 빈약하다는 느낌이다. 

가격까지 비싸면 리뷰가 좋게 나갈리 없지만 워낙 저렴해서 그럴 수도 있겠다 싶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