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치킨 파인애플 탕수육]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MichelleSpoon 2021. 3. 9. 00:27

.

.

<치킨 파인애플 탕수육>

.

.

.

[치킨 파인애플 탕수육]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

.

"할 수도 없고 안 할 수도 없고 죽을 지경입니다" 2020년이 시작되자 마자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그야말로 천지개벽이 일어났다. 대부분의 비지니스가 매출이 줄어 울상이 되었는데 일부 업종은 되려 호황으로 접어 들었다. 호황업종 중에 대표적인 것이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와 음식 배달 앱을 운영 중인 회사들이다. 

.

한인들이 하던 업종 중에 가장 타격을 입은 것은 아무래도 식당일 것 같다. 그 나마 다행인 것은 전과 달리 음식을 배달로 주문해 먹는 고객들이 크게 늘은 것 이다. 허지만 음식 배달 앱에 의존하는 식당들은 줄은 매출에 배달 앱에서 떼어 가는 수수료 때문에 더 죽을 지경이 되었다. 

.

배달 업체에서 떼어가는 수수료가 적게는 20%에서 많게는 30%까지 이고 덧붙여 이런저런 명목으로 5%를 가져간다는 것 이다. 그러니 식당을 하는 분들은 렌트비, 인건비, 유틸리티 비용, 세금을 내고 남은 이익에서 다시 25~35%를 배달 업체에서 떼어가니 남는 것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얼마 전에 Buena Park 시에서는 업체에서 15% 이상 수수료를 가져가지 못하게 법령을 만들 것 이라고 한다. 

.

코로나 때문에 견디기 힘든데 수수료까지 떼어가니 결국 폐업하는 업체가 속출하고 있다. "이제 식당을 하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죽을 각오로 뜯어 말리고 싶어요" 얼마 전에 식당을 폐업한 K씨와 전화 통화를 하는데 이런 소리를 한다. 배달 앱 수수료 때문에 고통받는 식당들을 위해 특별히 방법이 없어 답답한 마음 뿐 이다. 예전에는 그 저 열심히 장사를 하면 수익을 보았는데 이제 그 수익의 일부분을 엉뚱한 사람들이 떼어가서 식당들이 무너지고 있다. 

 .

.

.

오늘 월요일(3월8일) 저녁까지 Michelle의 <집밥 7종 세트> 주문받고 있습니다.

마고 TV에 나온 집밥 후기  --> https://www.youtube.com/watch?v=bNOjbIgf6Ak

.

.

.

.

.

맛있는 재료

.

닭가슴살 2파운드, 파인애플 1/2컵, 오이 1/2컵,

양파 1/2컵, 완두콩 2큰술, 소스 2컵, 물전분 2큰술

 .

.

튀김가루(Batter)

 

전분 1컵, 계란 흰자 1개, 
물 1컵, 베이킹 파우더 1/8작은술, 밀가루 1컵

 .

.

소스(Sauce)

 

식초 1컵, 간장 1/4컵, 설탕 1.5컵, 생강 1큰술, 
레몬 1개, 물 1컵, 다크 소이 소스(Dark Soy Sauce) 1작은술

.

.

.

.

.

만들기

 .

 .

1_파인애플 통조림을 구입하여 뚜껑을 따고 물기를 제거해 놓는다.

 분량의 닭가슴살은 지방을 떼어내고 역시 한입에 들어갈 정도로 잘라 준다.

 

2_믹싱볼에 한입 크기로 잘라 놓은 닭가슴살을 넣는다.

닭가슴살에 간장 1큰술, 전분 1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잘 주물러 밑간을 해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3_준비한 오이와 양파도 깨끗이 씻어 파인애플과  같은 크기로 깍뚝썰기 해준다.  

 

4_팬에 기름을 붓고 온도가 충분히 올라갈 때 까지 기다린다.

밑간을 해놓았던 닭가슴살을 꺼내 튀김 옷을 입혀서 바삭하게 튀겨 놓는다.

.

5_달구어진 팬에 분량의 식초, 간장, 다진 생강, 설탕, 레몬,  다크  소이 소스, 물을 넣는다.

소스가 한소큼 끓으면 물전분을 조금씩 넣어 가면서 농도를 맞추어 소스를 완성한다.

 

6_완성한 소스에 미리 준비해 놓았던 파인애플, 오이, 양파, 완두콩을 넣고 잘 섞어 소스를 완성한다. 

커다란 접시에 튀겨 놓았던 닭가슴살을 얹고 그 위에 완성한 탕수소스를 뿌려 탕수육을 완성한다.  

.

.

.

.

<치킨 파인애플 탕수육>

.

.

 .

.

<치킨 탕수육>은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선호하는 메뉴 중에 하나이다. 

<닭가슴살>은 부드러우면서도 나름 쫄깃한 식감까지 있어 여자와 아이가 더 좋아하는 것 같다. 

.

.

.

.

<치킨 파인애플 탕수육>

.

.